내가 말하는 통계

목록

통계로 설계하는 우리집

조회수 : 48769

Get the Flash Player to see this player.
통계로 설계하는 우리 집

(설계도면이 펼쳐지고, 집의 설계 구조가 보인다.)

나:
여기는 이번에 새로 이사올 집이에요. 집을 예쁘게 꾸미고 싶은데, 통계를 참고하면 빠르고 정확한 정보덕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통계와 함께 행복하게 살 집을 꾸며 볼까요?

(동생방의 설계도면이 보여진다)

나:
여기는 이번달에 태어날 제 동생이 지내게 될 방이에요. 전체 연령대중 6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아토피에 잘 걸린다고 해요. 그래서 친환경 벽지와 가구들로 방을 꾸밀 생각입니다. 또한 집안에서 병원균이 가장 잘 번식하는 곳 1위가 장난감 3위는 유아용식탁이라고 해요. 제동생이 각종 질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겠어요.

(나의 방 설계도면이 보여진다. 침대와 책상, 가구가 배치되어 있음)

나:
여기는 제방이에요. 우리나라 청소년들 중 상당수는 5.4시간 잠을 자고, 11시간을 공부한대요. 전세계인 40%이상이 선호하는 색이자 집중력을 높이는 파란색으로 벽지도 꾸미고 독서실 책상도 마련해야겠어요. 2014년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는 24만 4천원으로 2007년과 비교해서 2만원정도 증가했어요. 그럼,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학원을 다니는 것보다 혼자 공부를 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겠네요.

(바쁜 직장인 누나방, 여기저기 물건들이 흩어져있다)

나:
여기는 연애하면서 일하느라 바쁜 누나방이네요. 누나는 참 옷이 많아요. 여성 10명중 2명은 쇼핑을 여가생활로 보내고, 그중 반 이상이 의류나 신발 등 패션잡화를 구매해요. 다음으로는 화장품 그리고, 식료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네요. 그러면 누나의 너저분한 짐들을 정리할 수납공간이 있으면 좋겠네요. 결혼을 준비하는 누나는 신혼집을 마련할때까지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대요. 정부는 내집마련 평균기간을 6년이라고 발표했지만, 체감기간은 무려 13년이라고 해요.

(할아버지 할머니방의 설계도면이 보여진다, 옷장과 작은 테이블, 이불, 카세트가 보임)

나:
여기는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방이에요. 옛날 물건들로 가득해요. 노년층 여가활동 현황을 보면 10명중 7명이 여가활동 부족형이에요. 집에서 너무 적적하시지 않도록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것들이 필요해요. 두분은 또 어떤 여가활동을 해야할 지 고민이시래요. 65세 이상 노인들은 가족과 함께하는 일에 가장 큰 즐거움을 느꼈다고 해요. 이번 여름방학에는 두 분을 모시고 꼭 가족여행을 가야겠어요.
나:
이렇게 동생방, 내방, 누나방, 할아버지방, 할머니방까지 모두 완성되었어요.

(각 방의 설계도면이 하나씩 보여진다)

나:
우리는 통계속에 많은 성향, 문화, 상황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또한 통계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어요.

(우리집의 모형과 함께 체크리스트가 보인다)

체크리스트 친환경 소재를 통한 안전한 환경조성 구매율이 높은 품목 파악 및 수납공간 마련 적적한 여가활동을 통해 노년층 삶의 질 향상

나:
통계를 활용한 덕분에 놓친 항목 없이 완벽하게 집을 꾸밀 수 있었어요. 우리가 만드는 통계, 통계속 우리 통계와 함께 인생을 설계해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통계청 정부상징이 보이면서 마친다.) (통계청 CI가 나오면서 영상이 끝난다.)

  • 작품명:
    통계로 설계하는 우리집
  • 만든이:
    남주연, 신우영, 송준현
다음글
엄마와 딸의 20살
이전글
통계스타그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