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Home 민원안내Q&A

Q&A

국가통계포털 홈페이지 이용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게시하는 공간입니다. 문의하시기 전에 FAQ(자주묻는질문)를 먼저 참고하여 주십시오.
작성하신 글에 개인 정보, 광고성 정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등이 포함된 경우에는 게시글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통계자료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통계청(http://kostat.go.kr) 민원과 참여 > 온라인 민원신청을 이용해 주십시오.

전체 민원건수 중 온라인 민원이 차지하는 비율이 궁금합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김*림
  • 작성일 : 2020-09-18
  • 조회수 : 511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작년 전체 민원건수 중 온라인 민원이 차지하는 비율이 궁금합니다.
방문민원에 비해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민원 건수가 얼마나 많은지 알고 싶은데" 해당하는 자료를 잘 찾지 못하겠어서 이렇게 문의를 남깁니다.

2014년에 안전행정부가 법정민원 사무신청 현황을 조사한 결과" 2013년 기준으로 온라인 민원이 전체 민원의 55.1%를 차지했다는 기사는 봤는데" 이와 관련된 최근 자료는 찾지 못했습니다.
(기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1&aid=0000759949)

혹시 작년 온라인 민원 건수의 비율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입니다.

통계청 / 2020-09-18
김*림 님, 안녕하십니까?
국가통계포털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민원건수에 대한 자료는 KOSIS에 없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 업무안내 > 정부혁신조직실 > 민원제도혁신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기관인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 ( 전화 : 044-205-244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
통계서비스기획과 심현범